http://tong.nate.com/badland/9556652/tb

Microsoft WAS(Web Application Stress) 도구를 설치하는 방법과 WAS를 사용하여 웹 프로그램을 테스트하기 위한 스크립트를 만들고 실행하는 방법을 단계별로 설명합니다.

WAS 도구는 Microsoft Internet Information Services(IIS) 5.0 웹 서버를 시뮬레이트된 로드에 두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시뮬레이션 도구입니다. 이 도구는 여러 브라우저가 웹 사이트에서 페이지를 요청하는 환경을 현실적으로 재현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. WAS를 사용하여 웹 프로그램에 대한 성능 데이터를 수집하고 웹 서버의 성능과 안정성을 평가하십시오. WAS는 스크립트를 사용하여 상대적으로 적은 수의 클라이언트를 사용함으로써 많은 수의 요청을 시뮬레이트합니다. 따라서 가능한 생산 환경에 가까운 시나리오를 만듭니다. 웹 프로그램이 스트레스 하에서 어떻게 응답하며 배포하기 전에 프로그램의 문제를 어떻게 식별하고 제거하는지 이해하기 위해 수집하는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.

 

웹 응용 프로그램 스트레스 도구를 설치하는 방법

참고: 클라이언트 컴퓨터에서 다음 절차를 수행해야 합니다. WAS는 Microsoft Windows NT 4.0 서비스 팩 4(SP 4) 이상과 Microsoft Windows 2000에서 지원됩니다. 테스트 중인 웹 서버에는 WAS를 설치하지 마십시오. 설치할 경우 WAS 설치가 웹 서버 성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테스트 결과에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.
1.관리자 또는 Administrators 그룹의 구성원으로 컴퓨터에 로그온합니다.
2.WAS를 다운로드합니다. 브라우저를 시작하고 다음 Microsoft 웹 사이트로 이동하여 WAS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.
http://www.microsoft.com/downloads/details.aspx?FamilyID=e2c0585a-062a-439e-a67d-75a89aa36495&DisplayLang=en (http://www.microsoft.com/downloads/details.aspx?familyid=e2c0585a-062a-439e-a67d-75a89aa36495&displaylang=en)
Microsoft 지원 파일을 다운로드하는 방법은 Microsoft 기술 자료의 다음 문서를 참조하십시오.
119591 (http://support.microsoft.com/kb/119591/) 온라인 서비스로부터 Microsoft 지원 파일을 구하는 방법
3.웹 페이지의 오른쪽 창에서 Download를 누릅니다.
4.저장을 누릅니다.
5.Setup.exe 파일을 저장할 위치를 지정한 다음 저장을 누릅니다.
6.테스트를 수행할 각 클라이언트 컴퓨터에 Setup.exe 파일을 복사합니다.
7.각 클라이언트 컴퓨터에서 Microsoft Windows 탐색기를 시작한 다음 5단계에서 저장한 Setup.exe 파일을 두 번 누릅니다.
8.Yes를 눌러 사용 계약에 동의하여 기본 설치 위치를 적용하거나 WAS를 설치할 위치를 지정한 후 Next를 누릅니다.
9.OK를 누른 다음 Finish를 누릅니다.
 

 


Posted by 빨강토끼
,